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링티 효과와 가격 파는 곳은?

by §@☆☆★※& 2021. 5. 5.
반응형

마시기만 해도 링거 효과를 볼 수 있는 링티라는 단어를 들어 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링티 효과와 가격 그리고 파는 곳은 어느 매장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링티

링티란?

티처럼 마시는 링거 수액으로 경구수액을 뜻합니다. 옛날에는 링거를 맞기 위해서 병원에 가셨어야 하는데 링티를 드시면 비슷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링티 회사에 방문해 보았는데 대표님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외모가 아이돌급이시고 군의관으로 지낼 당시에 추운 겨울날 훈련을 따라갈 때, 병사가 쓰러진 상황이 있었습니다. 근데 링거가 얼어서 처방을 하지 못했고 얼지 않고 손쉽게 가지고 다니는 링거에 대해 고민하게 되어서 링티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지금도 링티는 군대에 기부를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링티_후원

 

링티 효능과 부작용

링티를 드시면 체내에 수분량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은 세계 보건기구인 WHO가 권고하는 하루 수분 섭취량 기준보다 남성은 50%, 여성은 57% 더 적게 수분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두통과 어지러움, 피로감이 생기며, 여드름등 피부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우리가 마시는 물이 모두 체내에 흡수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한국체육대학교 스포츠분석센터 물과 타사 음료, 링티와 비교를 해보았다고 합니다.

 

분석 결과 4시간 후 소변량의 차이를 보면 링티가 953, 타사 음료 1057, 물이 1188로 가장 많았습니다. 동일한 양을 마셔도 링티가 체내에 흡수되는 수분량이 많은 것이죠.

 

또 다른 링티의 효과는 주량을 평소보다 늘릴 수 있습니다. 술을 잘 드시는 분들을 보면 몸집이 크신 분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몸이 크면 체내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마른 사람보다 주량이 셉니다. 예를 들어, 링티는 마시면 체내 수분이 증가해서 평소에 100이던 수분이 120이 됩니다. 소주 한잔이 들어와도 몸에서 느끼는 양이 다른 것이죠.

 

링티 부작용은 섭취 방법에 따라 드시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링티에서는 과도한 섭취를 하지 말라고 하는데요. 과도한의 기준은 시간 당 4포, 하루 20포라고 합니다. 링티 복용법은 1포에 500ml 혹은 1L 생수에 녹여서 먹으면 됩니다.

 

그렇다면 일반인이 아닌 어린이나, 임산부는 링티를 섭취해도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어린이의 경우 동일하게 섭취해도 되고 10Kg인 소아의 경우 50ml씩 4시간에 걸쳐 섭취하면 됩니다.

 

임산부의 경우 초기와 후기에 따라 다릅니다. 초기에는 드셔도 괜찮지만 임신 후기에 체내 수분 증가는 신체에 부담을 주고 임신 후기에 나타나는 혈액순환 방해, 부종 등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링티를 맛보시면 이온음료처럼 약간 단맛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링티 당료에 괜찮은지 걱정하시는데요. 링티에 들어 있는 당은 일반적인 과일 정도 수준이라고 합니다. 단,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전문의와 상담할 것을 권장합니다.

 

링티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링티 종류와 어디서 파나?

링티 종류는 4가지 있습니다. 기본, 링티 플러스, 링티 제로, 링티 액티브가 있죠.

 

링티 맛은 기본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레몬 맛과 복숭아 맛이죠. 복숭아 맛은 먹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으나 레몬 맛이 더 인기가 많습니다. 링티 파는 곳은 인터넷과 올리브영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온라인 구매가 더 저렴하고 매장에서 구매하실 경우 20,700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링티 플러스는 기존 링티보다 비타민B와 아미노산 등이 더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링티 제로가 나왔는데요. 링티 제로는 음료 타입으로 이마트 24, 미니스톱, GS25, CU 등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분에 있는 탄수화물이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0 칼리로라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링티의 효능과 가격 그리고 링티 파는 곳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