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숫가루 효능 다이어트 과연

by §@☆☆★※& 2021. 4. 30.
반응형

오늘은 미숫가루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로 미숫가루 다이어트를 많이 하시는데요. 과연 효과가 있는지도 함께 보겠습니다.

 

미숫가루_썸네일

미숫가루 효능 및 부작용

미숫가루는 콩, 현미, 찹쌀, 보리, 율무, 깨, 들깨 등으로 만들어지져서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혈압

1.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미숫가루에 들어가는 검은콩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콜리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이 맑아져 대표적인 혈관질환인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달리기

2.뼈 건강

미숫가루에 들어가는 검은 깨는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검은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우리 몸의 뼈와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어서 뼈나 체력이 약하신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배

3.소화 질환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소화 질환인 변비나 설사에 좋습니다. 미숫가루에 들어가는 보리에는 섬유질이 풍푸한데 이 섬유질은 소화기능을 활성화 시켜는 작용을 합니다. 또, 보리에는 비타민B가 있는데요. 비타민B는 몸의 붓기를 완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미숫가루에 들어가는 찹쌀도 소환기관인 비장과 위를 따뜻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피부미인

4.피부미용

미숫가루에는 현미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현미는 체내의 노폐물들을 제거해주고 배출을 도와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세포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새로운 피부세포 재생에 좋습니다. 그래서 먹는 것 이외에 미숫가루 활용법으로 미숫가루 팩을 하시죠.

 

샌드위치

5.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미숫가루 다이어트를 하십니다. 연예인들이 미숫가루로 다이어트를 한다는 기사가 있었기 때문이죠. 실제로 미숫가루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므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참고로 미숫가루 칼로리는 100g 당 358Kcal입니다. 정확한 미숫가루 칼로리는 미숫가루의 종류와 첨가물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 다이어트 주의사항

미숫가루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식사를 안하시고 미숫가루만 드시느데요. 추천드리는 방법이 아닙니다. 미숫가루만 드시면 요요현상이 올 수 있고, 영양소 불균형으로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미숫가루 다이어트를 하실 거라면 아침, 점심은 그대로 식사를 하시고 저녁 식사만 미숫가루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미숫가루 맛있게 먹는법

미숫가루 맛있게 먹는법의 기본은 뭉침 없이 타는 것입니다. 이상하게 미숫가루를 타면 덩어리가 지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믹숫가루 잘 타는 법은 믹서기를 이용하시거나 미숫가루 쉐이크 통을 이용하시면 잘 섞입니다.

 

미숫가루_음식

미숫가루를 더 맛있게 드실려면 물이 아닌 우유에 넣어 주시거나 꿀과 곡물 시리얼, 견과률를 넣어주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