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택시 예약 총정리

by §@☆☆★※& 2021. 4. 18.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 택시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옛날에는 콜택시를 불렀는데 요즘에는 카카오 택시 이용을 많이 하죠. 전화로 택시를 부르는 것보다 자세한 위치를 설명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합니다. 카카오 택시 어플에 지도를 표시하면 되죠. 그럼 카카오 택시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카카오 택시 불러주기 방법까지 아실 수 있어요.

 

 

카카오 택시 예약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예약과 사전예약(=시간예약)이죠. 2가지 방법을 나눠서 알아볼게요. 

 

카카오 택시 예약방법

카카오 택시 일반예약 방법을 먼저 알아볼게요. 

 

▼카카오 택시 앱을 실행해주세요.

 

▼카카오 택시를 처음 이용하시는 거라면 결제수단을 먼저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화면 아래에 있는 '내 정보'로 들어가 주세요.

 

▼내 정보에서 결제수단 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결제 수단 관리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휴대폰, 페이팔 결제가 있습니다. 카드가 편하니 카드로 할게요.

 

▼전 이미 국민카드를 등록해놔서 이 화면과 같을진 모르겠는데요. 카드 추가 버튼이 있을 겁니다. 그 후에는 카카오 택시 앱에 결제 등록할 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카드 등록을 맞췄으면 다시 카카오택시 앱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택시'를 눌러주세요.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가 나옵니다. 화면 가운데에 있는 택시 아이콘을 출발지에 맞춰 주시면 돼요. 택시를 눌러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지도 화면을 움직여서 맞춰주시면 됩니다.

 

▼출발지를 맞춰주셨으니 도착지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어디로 갈까요?'를 눌러주세요.

 

▼도착지는 주소를 직접 입력해주셔도 되고, 지도로 찾는 게 편하시다면 지도 표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 강남역을 도착지로 설정해 봤습니다. '도착'버튼을 눌러주세요.

 

▼출발지와 도착지 이동경로를 보여주고 카카오 택시 요금과 예상 시간이 나와서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의 종류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택시마다 특징이 있고 요금도 차이가 있어요. 블루는 세스코 관리를 받는 차량으로 위생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그리고 일반 호출과 스마트 호출이 있는데 두 택시의 차이는 배차 성공률입니다. 호출이 들어왔는 때 수락률이 높은 택시기사님을 배치받고  싶다면 스마트 호출을 사용하세요.

 

▼카카오 택시를 호출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호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간혹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카카오택시 불러주기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그때는 호출하기 버튼 위에 있는 본인 탑승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택시기사님이 호출 인근에 도착하면 전화를 하시는데 전화번호를 택시를 탈 사람 번호로 입력하시면 돼요.

카카오 택시 직접 결제를 하고 싶다면 일반호출 택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카카오 택시 어플은 실시간 호출만 되는 단점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카카오 택시를 새벽에 불러야 할 때 잡히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니면 여러 가지 이유로 특정시간에 택시를 이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전 예약

카카오 택시 앱은 배차시스템이 주변에 있는 가까운 택시기사님과 연결시켜주는 형식입니다. 간단하게 카카오택시 이용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그래서 보통 카카오택시 시간예약이 안되죠.

 

카카오택시 사전 예약을 하려면 카카오택시 앱이 아닌 포털에서 검색해서 사전 예약하시면 됩니다. 검색 포털에 카카오 T 예약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카카오택시 사전예약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경남 지역에서만 운영하고 있고, 시간 대절이 가능합니다. 특정 날짜와 시간까지 선택할 수 있는데, 최대 2주까지 예약할 수 있어요. 

 

이 카카오 택시 이용방법은 공항에 가야 할 때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손님이 공항에 가야 되서 서울 택시 예약을 해야할 경우죠. 그 이유는 사전 예약 택시는 카카오택시 중에 블랙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약간 더 비쌉니다. 예약 마지막 단계에서 예상 카카오택시 블랙 사전예약 요금을 보실 수 있어요.

공항의 경우 카카오택시 요금에는 통행료와 주차비가 폼함되어 있어서 약간 비쌉니다.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해보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